경인통신

“세계로 펼칠 경기미래교육, 함께 응원해요!” 경기도교육청, ‘하트는 나의 힘’ 캠페인 시작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참여 독려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5:21]

“세계로 펼칠 경기미래교육, 함께 응원해요!” 경기도교육청, ‘하트는 나의 힘’ 캠페인 시작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참여 독려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11/07 [15:21]

▲ 캠페인 홍보 및 경기도교육감 참여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앞두고 경기도민의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마련했다. 세계로 펼칠 경기미래교육을 응원하는 마음을 경기교육가족과 함께 나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1월 5일부터 11월 24일까지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개최를 기념해 ‘하트는 나의 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연속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의 상징인 ‘하트(♡)’는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미래교육의 3가지 핵심 영역을 형상화했다. 경기미래교육으로 모든 학생이 차별 없이 꿈을 키워갈 수 있다는 설렘과 희망을 의미한다.

첫 번째 영역인 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며, 두 번째 영역인 경기공유학교는 지역의 교육 자원을 활용해 교육 격차 해소에 앞장선다. 세 번째 영역인 경기온라인학교는 디지털 학습 환경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학생들이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유네스코가 주목하고 있는 경기교육의 3가지 핵심 영역 가치를 도내 모든 교육가족에게 전파해 경기미래교육의 미래 지향성과 따뜻함을 함께 나누는 것에 있다.

참여 방법은 각자의 개성을 담은 각양각색의 ‘하트’ 모양을 활용해 영상 촬영 후 사회관계망(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인터넷(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오는 12월 2일에 이뤄질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남부와 북부 지역에서 최우수 제작물을 각각 1개씩 선정해 해당 학교에 간식 차량을 지원한다. 지역 내 참여율이 가장 높은 교육지원청 한 곳에도 간식 차량을 제공해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캠페인 첫 게시물은 지난 5일 도교육청 공식 사회관계망(인스타그램) 계정에 공개됐고, 6일에는 ‘하트’를 상징으로 사용하는 이유와 캠페인 시작을 알리는 임태희 교육감의 참여 영상도 게시됐다.

도교육청 이길호 홍보기획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기미래교육의 가치와 청사진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면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