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2035 오산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1/08 [10:53]

2035 오산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2/11/08 [10:53]
2035 오산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경인통신] 오산시가 지난 4일 시청 상황실에서 ‘2035 오산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중간보고회에는 관계 공무원 및 도시계획, 조경, 생태 분야 외부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시장을 비롯한 20여 명이 참석했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년 단위로 공원녹지의 확충·관리·이용 방향을 종합적으로 제시하는 법정계획이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오산시 관할구역을 대상으로 기초조사, 주민의식조사와 사례조사, 전문가 의견을 반영한 기본구상안, 기본계획안 등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고 질의응답 및 토론 시간도 마련됬다.

기본계획에서 제시하는 오산시 공원녹지 미래상은 ‘자연과 시민이 하나로 연결되는 녹색순환 미래도시 오산’으로 설정했고, 세부 추진목표는 ▲녹색 건강도시 ▲공원문화도시 ▲녹지회복도시로 오산시 공원녹지 미래 발전 방향을 고려한 미래상을 제시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오산시는 중간보고회 때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주민공청회, 시의회 의견청취, 환경영향평가, 도시공원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계획 수립으로 녹색 순환 미래도시 오산으로 거듭나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