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시 공식 SNS 이용자 99%가 콘텐츠 긍정 평가

최대호 시장 “시민 의견 적극 반영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소통”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1/09 [10:37]

안양시 공식 SNS 이용자 99%가 콘텐츠 긍정 평가

최대호 시장 “시민 의견 적극 반영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소통”
이영애 | 입력 : 2023/01/09 [10:37]
안양시청
[경인통신] 안양시는 시의 공식 SNS 활동에 대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9%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콘텐츠 품질 향상 및 운영수준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달 12일간 안양시 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응답한 이용자는 총 5,768명이며, 응답자의 88%가 ‘MZ세대’를 포함하는 만 20~49세의 이용자였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안양시 공식 SNS에 대한 콘텐츠 만족도는 매우 만족 39%·만족 49%·보통 11%·불만족 및 매우 불만족은 1%로 집계됐다.

응답자의 88%가 ‘매우 만족’ 또는 ‘만족’으로 평가했으며, ‘보통’으로 답한 응답자까지 포함하면 99%의 사용자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안양시 SNS 중 주로 이용하는 소통 채널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트위터 순으로 조사됐다.

안양시 관련 정보를 얻을 때 가장 도움이 된 채널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트위터 순이었다.

또 가장 유익했던 콘텐츠의 유형은 카드뉴스, 현장사진, 영상, 글 순으로 나타났으며, 자주 보고 싶은 콘텐츠의 주제는 문화․예술 행사 정보, 여행지 소개, 시정 소식, 이벤트 순이다.

시는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제작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시민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급변하는 SNS 환경에 발맞춰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