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인계동 경로당, 노인복지증진 위한 ‘지역봉사지도원’위촉장 전달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2/22 [13:18]

수원시 인계동 경로당, 노인복지증진 위한 ‘지역봉사지도원’위촉장 전달

이영애 | 입력 : 2023/02/22 [13:18]
인계동 경로당, 노인복지증진 위한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장 전달
[경인통신] 지난 22일 인계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광수)에서는 관내 경로당회장님들이 모여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다 작년 10월부터 격월로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 들어서는 첫 회의다. 동 행정 홍보사항 전달을 시작으로 인계동 경로당협의회장인 강태준 한화꿈에그린 경로당회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 운영을 위해 수원시에서는 각 경로당별로 경로당 회장 또는 총무를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운영하게 됐는데 이번 회의에 참석한 지역봉사지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지역봉사지도원’은 월4회 1일 2시간 이내로 활동하게 되며, 주요 활동내용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행하는 업무 중 민원인에 대한 상담 및 조언 ▲도로의 교통정리, 주·정차 단속의 보조, 자연보호 및 환경침해 행위단속의 보조와 청소년 선도 ▲충효 사상, 전통 의례 등 전통문화의 전수 교육 ▲문화재의 보호 및 안내 ▲노인에 대한 교통안전 및 교통사고 예방 교육 ▲자원봉사 활동 및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김광수 인계동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경로당의 발전과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