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시, 31개 동 '찾아가는 경로당 회계업무 순회교육' 큰 호응

a:1:{i:0;s:111:"최대호 시장 “경로당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 아끼지 않겠다”

";}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3/09 [10:39]

안양시, 31개 동 '찾아가는 경로당 회계업무 순회교육' 큰 호응

a:1:{i:0;s:111:"최대호 시장 “경로당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 아끼지 않겠다”

";}
이영애 | 입력 : 2023/03/09 [10:39]
안양시가 지난 1월 19일 비산1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경로당 회계업무 교육을 실시했다.
[경인통신] 안양시가 관내 240개소 경로당 임원을 대상으로 31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경로당 회계업무 순회교육’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월 시작해 지난 2일까지 31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등 회계 업무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는 어르신들이 어려워하는 경로당 보조금 신청서 및 정산서 작성법, 정산에 필요한 서류 안내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보조금 통장과 경로당 개별회비 통장 분리, 보조금 체크카드 의무 사용 등 보조금 사용 시 유의사항도 안내했다.

또 교육 후에도 보조금 사용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안양시 경로당 보조금 운영 지침’ 책자를 제작해 배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경로당 어르신은 “보조금 정산이 복잡하게 느껴지고 정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순회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정기적으로 관련 교육이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르신들께서 경로당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에너지 공공요금 급등으로 경로당 운영이 어려워지자, 경기도 최초로 난방비 추가 지원 예산 1억 8천만원을 편성했다. 관내 240개 경로당에 연간 최대 75만원의 난방비가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