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도와줘요! 의정부역 365 경기도청 민원센터’

북부지역 금융 소외계층 직접 찾아가는 민생피해 분쟁 해소, 지원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4/17 [16:47]

‘도와줘요! 의정부역 365 경기도청 민원센터’

북부지역 금융 소외계층 직접 찾아가는 민생피해 분쟁 해소, 지원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4/17 [16:47]
경기도가 서민민생 지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5월부터 의정부역 365 경기도청 민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서민민생 지킴 서비스란 북부지역에 거주하는 금융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억울한 민생피해를 예방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데 초점을 둔 도민 밀착형 현장 서비스 사업을 말한다.
그동안 의정부역 365 경기도청 민원센터는 주로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민원을 처리해왔지만 노인인구가 많고 광범위한 권역을 가진 북부지역의 특성상 보다 촘촘한 민원서비스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꾸준히 제기돼왔다.
이에 의정부역 365 경기도청 민원센터에서는 앞으로 노인,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수급자 등 북부지역 금융 소외계층이 자주 찾는 노인복지관, 하나센터, 사회복지관 등을 직접 방문해 밀착형 현장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주 상담 분야는 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등 금융소외계층 대상 대부업·금융사기 등 금융피해 다단계 등 소비자 피해 취업사기 예방 일자리 알선 소상공인 불공정 거래 피해 예방 등이다.
상담 후에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금융생활 지침 안내 계층별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 민생피해 분쟁 관련 심층상담 분쟁 해소를 위한 피해 업체에 대한 부당행위 시정요구 실질적 해결을 위한 구제 기관 연계 등을 담당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방문을 원하는 단체나 기관, 마을이 있을 경우 의정부역 365 경기도청 민원센터로 신청을 하면 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역 365 경기도청 민원센터(031-8030-2312)로 문의하면 된다.
윤승노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많은 북부지역 도민들이 그간 관련 규정을 잘 몰라 금융과 소비자 피해를 받고 있어 안타까운 경우가 많았다면서 앞으로 찾아가는 365 서민민생지킴 서비스를 통해 민생피해로 고통 받는 도민의 어려움이 해소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역 365 경기도청 민원센터는 지난 한 해 동안 일 평균 76건 등 27814건을 상담했으며 일자리와 법률 상담 등 도민생활 안정을 위한 고충상담과 서민 금융 상담과 보증·대출 서비스를 주로 지원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