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과학고 설립 타당성 연구’ 시민설명회 가져

조현민 | 기사입력 2024/11/03 [17:19]

화성시, ‘과학고 설립 타당성 연구’ 시민설명회 가져

조현민 | 입력 : 2024/11/03 [17:19]

 

[경인통신=조현민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지난 1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시 관계자, 화성시연구원, 시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시 과학고 설립 타당성 연구최종보고회 및 시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화성시연구원에서 진행한 과학고 설립 타당성 연구결과 발표 화성시 과학고 설립 타당성 분석결과 과학고 운영방안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공모 내용에 대해 시민과 공유했다.

 

참석한 주민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과학고의 설립이 화성시의 교육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데 공감했다.

 

박미랑 화성시 문화교육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과학고 설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를 마련했다앞으로도 화성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화성시의 과학고 설립은 지역 교육의 질을 높이고, 미래과학기술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화성시는 교육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9월 경기도교육청에서는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1단계 예비지정 공모계획을 발표에 따라 화성시는 관계기관과 협력해 화성시 과학고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