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기회 제공

박주희 | 기사입력 2022/09/05 [10:14]

화성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기회 제공

박주희 | 입력 : 2022/09/05 [10:14]

3. 진로직업체험.jpg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지난 3일 장안대학교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을 제공했다.

 

이주배경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화성시와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이주배경 관련 기관과 지역아동센터 11곳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화성시에 거주하는 11~20세의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10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대학교 7개 학과에서 9개 분야의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진행됐으며, 전공 교수와 해당 학과 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참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으로 해당분야 진로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일조했다.

 

이날 행사는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스타일리스트과에서 패션 스타일링 체험미디어스토리텔링과에서 영상 크리에이터 체험시각디자인과에서 웹툰 체험호텔경영과에서 티바리스타, 바텐더·카지노딜러 체험외식비지니스과에서 조리 체험항공관광과에서 항공기승무원 체험운동처방과에서 운동재활 체험등이 진행됐다.

 

박노영 화성시 여성가족과장은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함으로써 화성시에 거주하고 있는 이주배경청소년의 희망과 꿈을 찾는 계기가 됐 바란다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강화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