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2일 ‘더 많은 기회의 시대’ 민주시민교육 포럼 열어

22일 오후 2시~7시, 광교테크노밸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1/15 [07:41]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22일 ‘더 많은 기회의 시대’ 민주시민교육 포럼 열어

22일 오후 2시~7시, 광교테크노밸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진행
이영애 | 입력 : 2022/11/15 [07:41]
민주시민교육 포럼 포스터
[경인통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22년 제4차 민주시민교육포럼’이 22일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컨퍼런스룸 A101호에서 개최된다.

포럼은 ‘더 많은 기회의 시대 -시민사회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성에 관한 민주시민 교육 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심 있는 경기도민과 민주시민교육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럼 1부 주제는 ‘더 많은 기회의 시대 - 직업사회에서 민주시민의 조건’으로 장원섭 연세대학교 교육학부 교수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한다. 1부 패널로는 ▲김형만 사단법인 아이야 대표 ▲박효선 청주대학교 교수 ▲이희수 중앙대학교 교수가 참여하여 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장 교수는 ‘직업사회에서 시민의 조건 - 장인성을 중심으로’를 통해 일하는 사람과 장인성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면서 새로운 산업사회에서의 한국형 장인에 관한 육성 방안 등을 논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는 ‘더 나은 기회의 시대 - 시민사회의 조건’을 주제로 하는 강연과 토크쇼로 구성된다. 강연자로 나서는 정준희 한양대학교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겸임교수가 토크쇼에도 참여하며 ▲이한위 배우 ▲박혜경 (사)배움과 돌봄 네트워크 회장 ▲이창호 오산남부청소년 문화의집 관장 등과 함께 미래를 위한 기회 창출과 시민의식에 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