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2023년도 신규‘진로직업체험처’모집수원 청소년들의 행복한 미래설계를 지원할 진로직업체험처를 찾습니다!
[경인통신]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는 청소년들이 진로체험을 통해 꿈과 끼를 펼치며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줄 2023년도 신규 ‘진로직업체험처’를 모집한다.
진로직업체험처란 청소년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공공기관 ▴기업체 ▴전문업종 ▴개인사업장 등 지역의 일 체험처서 청소년들이 일터에서 간단한 업무를 체험하며 직업을 이해하도록 하는 현장 직업 배움처이다. 이번 모집은 수원 지역사회가 청소년들의 진로에 관심을 가지고 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현장직업체험의 장을 확대하고자 한다. 진로체험처는 수원시에 소재를 둔 사업장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모집대상은 ▴예술 ▴음식 ▴기술 ▴방송 ▴디자인 ▴교육 ▴보건·의료 등 다양한 교육활동 분야이다. 참여 신청은 교육부가 운영하는 진로체험 전산망 ‘꿈길’ 사이트에서 가능하고, 등록된 체험처는 청소년희망등대에서 안전점검 및 프로그램 컨설팅을 받은 후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희망등대 진로체험지원센터 담당자는 “수원의 지역사회가 청소년 진로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배움의 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겠다. 청소년들의 꿈을 밝혀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