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기후환경네트워크 교류협력 간담회·워크숍 개최

진흥원, 경기도 내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기후위기 대응 위한 교류협력 워크숍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2/07 [16:10]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기후환경네트워크 교류협력 간담회·워크숍 개최

진흥원, 경기도 내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기후위기 대응 위한 교류협력 워크숍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2/12/07 [16:10]
경기기후환경네트워크 워크숍
[경인통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7일 진흥원 회의실과 김포레스트호텔 일원에서 ‘경기도기후환경네트워크 교류협력 간담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도 내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간담회에서는 기후위기 대응이라는 시대적 과제에 맞춰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 비산업부문 사업장 온실가스 진단 컨설턴트와 활동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전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은희 상임대표의 특강 ‘탄소중립을 위한 지역 활동가의 역할’ ▲조병철 국장(구리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태진 국장(성남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박경훈 국장(용인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시군별 실천 사례 발표 ▲비산업부문 사업장 온실가스 진단 우수 컨설턴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김현권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은 “지금은 국제적인 탈탄소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적인 탄소중립 실천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경기도 시군 곳곳에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기후환경네트워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