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국민의힘 화성시갑 홍형선 후보, “미래먹거리, 바이오산업 육성할 것!"

홍 후보 “제2향남제약·바이오 융복합 특화단지 조성으로 바이오-제약산업 집중육성 하겠다”

조현민 | 기사입력 2024/04/02 [17:10]

국민의힘 화성시갑 홍형선 후보, “미래먹거리, 바이오산업 육성할 것!"

홍 후보 “제2향남제약·바이오 융복합 특화단지 조성으로 바이오-제약산업 집중육성 하겠다”
조현민 | 입력 : 2024/04/02 [17:10]

 

 

[경인통신=조현민기자] 국민의힘 화성시갑 홍형선 후보가 제2향남제약·바이오 융복합 특화단지 조성을 통해 화성시 서남부권의 미래먹거리 산업인 바이오산업을 집중육성 하겠다는 공약을 밝혔다.

 

홍형선 후보는 2일 향남읍 향남제약협동조합 사무실에서 향남제약공단 공장장 일동, 제약사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일대에 있는 향남제약일반산업단지는 지난 1985년 조성된 국내 최대 의약품 생산단지로, 국내 주요 제약사들의 생산공장뿐만 아니라 중소 제약사들의 요람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2021년 유명 해외 제약사인 한국얀센이 35년 만에 향남 생산공장 철수를 결정하는 등 새로운 변화도 함께 겪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향남제약공단과 제약사 측은 홍형선 후보의 방문을 환영하며, 현재 국내 제약산업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화성시 제약산업 재도약을 위한 여러 가지 건의 사항을 제언했다.

 

이에 홍형선 후보는 공직 생활하면서 제약-의료 분야 정책과 관련해 여러 안건을 다뤄본 경험있다우리 지역 미래먹거리, 미래 지향성을 가져야 한다고 보기에 바이오산업을 집중육성 하겠다고 본인의 제2향남제약·바이오 융복합 특화단지 조성 공약을 강조했다.

 

국민의힘 화성시갑 홍형선 후보는 서신면에서 태어나 13회 입법고시에 합격해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국회사무처, 국회도서관, 각 상임위에 근무하면서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했고 지난 20227월 차관급인 국회사무처 사무차장으로 발됐다.

 

 

지난해 7월 국민의힘 당적으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사임한 후 화성시갑 후보로 출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